Aug 22, 2014

                    

  수퍼스토어에 장보러 갔다가 유통기한이 몇일 안남아 30% 세일하는 생닭을 발견하고는 무엇을 해먹으면 좋을까 생각하다가 그동안 벼르다 못해본 비어치킨(Beer Chicken)을 해보기로 합니다.

  비어치킨(Beer Chicken)을 맛있게 하기 위해서는 좋은 생닭을 써야 하는것은 물론이거니와 맛의 생명인 시즈닝을 잘해야 합니다.

비어치킨(Beer Chicken) 시즈닝 만드는 법
- 마늘가루 1큰술, 양파가루 1큰술, 이탈린안 허브 시즈닝(혹은 원하시는 허브 사용 타임, 로즈마리 등등) 1큰술, 카레가루 1큰술, 후추 1작은술, 굵은소금 1작은술, 
- 위의 양념을 모두 잘 섞어 주시면 완성




요렇게 잘 섞인 시즈닝 가루를 닭에 구석 구석 잘 발라줍니다. 날개 밑이나 안쪽도 잘 문질러 주세요.


잘 시즈닝 된 닭은 냉장고에서 하루정도 냉장 숙성 시켜주시면 양념이 닭고기에 잘베여 더 맛있는 비어치킨(Beer Chicken)이 됩니다.


닭을 구울때는 반정도 남은 캔 맥주를 잘 꽂아서 섭씨150 ~ 200도 사이에서 약 1시간 30분정도 구워 주시면 되겠습니다. 구워주시는 중간 중간에 올리브 오일을 발라주시면 색깔도 예쁘게 나온다는데 저는 양념이 다 떨어지길래 생략 했습니다.


사진 상으로는 별로 안이뻐 보이는데 실제 비주얼은 끝내 주더라구요. ㅎㅎㅎ  
더 끝내주는건 고기가... 촉촉함 그 자체라는것!!!!
사실 저는 캐나다 사람들처럼 닭가슴살을 사랑하지 않습니다. 맛도 없고 퍽퍽하기 때문인데요. 비어치킨은 가슴살이 전혀 퍽퍽하지 않았습니다. 너무 촉촉하고 입에서 살살 녹더라는... 신세계를 경험했네요... 강추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경험 하셨겠지만 아직도 못드셔 본 분들이 계시다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ㅎ 

비어치킨 짱입니다요~

Tagged: , ,

0 개의 댓글: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