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 2, 2013

우리 아내님과 장모님, 처남 그리고 처남댁이 G.I. 다이어트를 시작 했습니다.
G.I. 다이어트... 이름도 생소 했는데...
암튼 포도당으로 나중에 분해되는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군(흰쌀밥, 감자 등)을 덜 섭취 함으로 건강을 지키고
살도 빼는 일석 이조의 다이어트라고 합니다. 자세한건 네이버 하세요! ㅎ

해서... 우리 아내님은 이제 흰쌀밥을 못 드십니다....(남은 쌀들은 어쩐데요 ㅠㅠ)
고로 밥은 이제 잡곡밥만 먹어야 합니다. 뭐 저 한테도 좋은 듯 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빨간쌀, 렌틸(한국에선 렌즈콩이라고 부릅니다.) 두종류, 보리쌀, 퀴노아 그리고 현미 입니다.
사실 이렇게 밥 해먹기 전에 렌틸이 세계 5대 건강식품인 줄 몰랐습니다.
사실 이렇게 밥 해먹지 전에 퀴노아가 요즘 새로이 뜨고 있는 슈퍼 푸드인 줄 몰랐습니다.

몸에 좋다는 말에 혹 해서 현미와 함께 섞어서 잡곡밥으로 만들어 먹어 봤는데, 참 그맛이 담백하니 일품입니다.
한국에서도 여기 보다는 많이 비싸기는 하지만, 꼭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압력 밥솥에 현미 1컵, 레드 라이스, 녹색렌틸,빨간렌틸, 보리쌀 그리고 키노아를 각 1/4컵씩 넣고
일반 밥물의 약 1.2배 정도의 물을 넣고 밥을 했습니다.
질지도 않고 되지도 않고 저희 가족에게는 딱 좋았습니다.  저희 보배도 너무 좋아 합니다.


물의 양이나 이런것은 개인의 취향도 많이 반영 되기 때문에, 몇번 시도해 보시고 최적의 비율을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이정도의 야은 3~4인분의 양이 된다는걸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Tagged:

0 개의 댓글: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