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엄지의 제왕을 다시보기로 애청하고 있는데 참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많이 듭니다. 중의학을 공부하는 사람으로써 제 환자들께도 응용 할 수 있는 부분들도 많고 여려가지 많이 배우게 됩니다.
오늘은 암을 이겨내신 의사분들이 출연하셔서 암을 이겨내신 스토리와 추천 음식들을 포스팅 해 봅니다. 김지 박사님은 위암, 그리고 홍박사님은 대장암과 신장암 두가지를 모두 이겨내 신 분들 입니다. 방송을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캡쳐 사진도 올려드리니 참고 하세요.
암을 이기는 가지 소박이 만드는 방법도 소개 되었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외국 사람에 비해 가지소비량이 너무 적더라구요. 가지가 브로콜리나, 시금치에 비해 항암 성분이 2배나 높다네요! 가지 식감때문에 즐겨 두시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처럼 가지 소박이를 만드셔서 드시면 좋을것 같네요!
암을 이겨내거나 예방하는 법으로는 물론 잘 먹기도 해야 지만 스트레스를 다스리며, 긍정적으로 사고하는 것이 가장 먼저인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를 이겨내고 긍적적으로 살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실천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1. 자주 웃고
2. 제대로 울고(통곡도 좋습니다.)
3. 매일 짧은 시간 (30초~1분이라도) 명상을 하며, 자신에게 긍정적 메시지를 주고
4. 땀나는 운동
가족중에 암 환자가 있으시면 가족들이 먼저 환자 분에게, 암을 이겨낼 수 있도록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것이 키 포인트 입니다. 절망적인 상황인 암 환자 분에게 주위에서 희망을 주시면 환자 자신도 희망을 갖고 긍적적으로 생각하시며 이기 실 수 있다는 마음가짐과 음식, 운동, 명상등을 병행 하시면 꼭 이기 실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우리의 몸은 생각보다 위대합니다. 또 반대로 생각을 잘못 하시면 그만큼 약한것도 우리 몸입니다. 마음먹은 대로 우리의 몸이 반응한다고 생각하시고,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 놓치 않으시는 것 잊지 마세요!
엄지의 제왕, 암치료, 암에 좋은 음식